본문 바로가기

후기

코드트리 한 달 체험 후기

이 포스팅은 코드트리 x 글또 블로그 챌린지 2기를 통해 코드트리 체험권을 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코드트리를 알게 된 계기

글또 10기 슬랙 질문하기에서 "이번 기수는 코드트리 이벤트가 없을까요?"라는 글을 종종 보게 되었습니다. 그때는 코드트리가 뭐길래 이런 글이 종종 올라오는 걸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이를 통해 코드트리가 코딩 테스트 학습 플랫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당시 저는 백준과 프로그래머스로 코딩 테스트를 가끔 풀고 있었지만, 실력이 늘고 있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무료로 코딩 테스트를 제공해 주는 곳이 있으니까라는 생각에 코드트리를 따로 결제해서 사용해 볼 생각은 하지 못했습니다.

 

어느 날 드디어 코드트리와 글또 블로그 챌린지 2기를 모집한다는 글을 보게 되었고 부랴부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한 달간 실제로 사용해 보면서 코드트리가 다른 코딩 테스트 플랫폼과 어떻게 다른지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 + 실제 사용 경험

 

 

위와 같이 코드트리는 많은 문제가 단계별로 나뉘어 있고 '바로 시작하기' 버튼만 누르면 바로 풀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수준을 모르는 경우를 위해 실력 진단 메뉴가 따로 있으며,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목표 기간 내 성과 달성을 위한 맞춤형 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저는 코딩 테스트를 풀어도 항상 늘고 있다는 느낌이 없었기에 기초부터 단계별로 학습하기로 결정했고, 하루 한 시간씩 문제를 풀어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의무적으로 문제를 풀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코드트리만의 장점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DP(동적 프로그래밍)가 약하다면 관련 문제를 반복적으로 풀게 됩니다. 다른 플랫폼에서는 어려운 개념, 풀기 싫은 개념들을 스스로의 선택하에 피해 갈 수 있지만, 코드트리는 순차적인 학습을 통해 취약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또한 단계적으로 기본 개념을 설명하고 이해를 돕는 동영상까지 제공합니다. 기본 개념 학습 및 기본 문제까지 풀게 된다면 점진적으로 심화 문제까지 제공합니다.

 

처음에는 같은 개념을 여러 번 풀어도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모르겠고, 지겹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반복적으로 풀다 보니 이렇게 풀어야겠다는 생각과 함께 아 이 문제는 어떤 개념으로 풀어야 하는 거구나라는 것을 파악을 하게 되었습니다.

 

편리한 깃허브 연동

 

코드트리와 깃허브를 연동시켜 놓으면 코드트리에서 문제만 풀어도 알아서 문제와 풀이가 올라가고 오늘의 학습현황으로 총 풀었던 문제에 대한 정보도 올라갑니다. 덕분에 문제도 풀고 자동으로 잔디도 심어지니 편하게 코드에만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향후 계획

풀면 풀수록 이 개념이 내 것이 된다는 느낌을 받게 해주는 코드트리. 1월에는 개인적인 일정으로 인해 원하는 만큼 문제를 풀지 못했지만, 앞으로는 더 많은 문제를 풀어가며 실력을 향상하고자 합니다.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